BOARD

NOTICE

공지사항

패션디자인전공, 중국 상해패션위크와 서울패션위크에 콜라보 패션쇼 출품

2017.11.01 | 조회수 991

패션디자인전공, 중국 상해패션위크와 서울패션위크에 콜라보 패션쇼 출품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전공 패션캡스톤디자인 교과(지도교수: 차유미, 이광호)에서 중국 상해패션위크서울패션위크컬렉션 런웨이에 프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작품을 선보이는 소중한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패션캡스톤디자인에서는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종합설계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중심의 교육과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20172학기 수업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아브(A.AV)’와 산학연계하여 중국 상해패션위크와 서울패션위크에 두 차례에 걸쳐 참여하였다.


상해패션위크는 중국 상해 신천지 공원에서 진행되는 패션컬렉션으로 해외 패션 선진국인 미국, 스위스,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캐나다 등에서 대규모로 참가하는 국제적 패션쇼이며 건국대 패션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출품한 컬렉션쇼는 20171014일에 진행되었다.


서울패션위크는 한국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된 글로벌 패션컬렉션으로,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35개 업체와 기업 패션쇼 5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우리 대학 학생들은 20171021() 오후530분 쇼에 작품이 출품되었다.


상해패션위크와 서울패션위크와 같은 국제적 컬렉션쇼의 바이어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전공 캡스톤디자인 학생들은 쇼 의상디자인, 모델 설렉, 백스테이지 피팅 등 기획, 설계, 제작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였다.


방학 때부터 교과목을 위한 사전기획을 시작하여 총 5개월간 30여명의 학생들이 아브(A.AV)’’ 브랜드 디자이너들과 협업를 통해 18’S/S 컨셉을 한층 더 트렌디하게 풀어내며 실직적인 컬렉션쇼를 완성한 것이다. 이러한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통해 산업에게는 학생들의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학생들에게는 전문가와 협업을 통한 실무능력향상의 기회를 마련하였다.